hit counter

작가 이예승
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이예승은 이화여대 동양화과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시카고 예술대학에서 미디어아트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은 후 이화여대 조형예술학부에서 박사를 수료했다. 그 후 국내외 레지던시에서 활발하게 작업하였고, (주)현대모터스 ZER01NE LAB(2020)에서 연구원을 역임하기도 했다. 내용면으로 작가는 동양사상을 첨단기술과 교차시키는 작업에 흥미를 갖고 드로잉, 설치 및 인터렉티브 미디어를 아우르는 폭넓은 스펙트럼으로 미디어 매체 형식탐구에 집중하며, 형식면으로는 빛, 그림자, 인터렉션, 센서 등 장치를 동원한 미디어 스펙터클을 통해 우리의 삶 속에서 맞닥뜨리는 물질과 비물질 혹은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탐구한다.               

작가는 <서울미디어아트 프로젝트 : 정중동(靜中動) 동중동(動中動)> SMTown 파사드(2021),
<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글로벌 프로젝트 : 변수풍경> 현대모터스튜디오(2019) 등 다수의 개인전을 비롯해 최근 <재난감각> 수림문화재단(2020), <전혀 예술적인, 엉성한 미술관> 서울시립미술관(2020), <ZER01NEDAY2019 : BODERLESS> (구)원효로센터(2019), <시간여행자의 시계> 문화역서울 284(2017) 등 여러 기획전에 참여했다.

yeseunglee.net에서 작가의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.